본문 바로가기
앱 비지니스

[앱 등록] 구글 플레이 스토어 개발자 계정 등록하는 방법

by 3C Retsam 2021. 8. 19.

구글 플레이 스토어(play store)에 안드로이드 앱을 등록 하기 위해서는 개발자 계정을 반드시 등록해야 합니다.
구글의 개발자 계정은 등록하는데 $25(25달러)가 필요하며 한번 등록하면 지속적으로 앱을 등록 할 수 있는 권한이 생깁니다. 매년마다 등록비를 줘야하는 A사의 등록비용보다는 상대적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개발자 계정으로 플레이 콘솔에서 앱을 등록하고 앱의 설명 및 이미지를 추가, 수정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구글 계정으로 등록이 가능하며 구글 계정이 개발자 계정이 됩니다.

 

1. 개발자 등록 페이지 접속

구글 로그인을 한 후에 플레이 콘솔의 개발자 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Play Console (google.com)

 

Google Play Developer Console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Google Play Developer Console로 이동하려면 로그인하세요.

accounts.google.com

 

2. 정보 입력

개발자 계정의 정보를 입력하고 서비스 약관을 체크해줍니다.
공개 개발자 이름이 등록되는 앱 밑의 개발자 이름으로 표기가 됩니다. 연락처 전화번호는 앞자리 010대신 +8210을 입력하여야 합니다.
010-1111-1111 (X) 해당번호가 이렇다면
+8210-1111-1111 (O) 이렇게 입력하시면 됩니다.(한국이 아니라면 82대신 맞는 국가코드 입력)

 

3. 결제

결제를 진행하면 개발자계정 등록이 완료됩니다.

 

플레이 콘솔에서 개발자 계정 선택화면이 뜬다면 성공적으로 등록이 완료 되었습니다.

https://play.google.com/console/

 

Google Play Console | Google Play Console

Google Play Console로 앱과 게임을 게시 및 관리하고 Google Play에서 비즈니스를 성장시키세요. 앱의 품질을 개선하고, 잠재고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능을 알아보세

play.google.com

 

댓글